타이틀

사랑니 발치할때 많이 아픈가요?

마취를 하게되면 모든 통증, 온도 감각, 접촉 감각을 상실하게 됩니다. 그러나 고유감각 섬유는 마취가 되지 않으므로 강한 힘이 가해지게 되면 압박을 느낍니다. 누르는 느낌이 날 수 있다는 거지요. 결론은 아프지 않습니다.

그럼 사랑니 발치할때 아팠다는 사람들은 어떤 경우죠?

사랑니를 뽑을때 아픈경우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염증이 심해서 마취액이 조직에 작용하지 않는 경우와 마취가 약간 부족한 경우입니다. 이런경우는 부가적인 마취를 하면 통증은 없습니다. 간혹 통증때문에 걱정되어 수면마취나 전신마취를 해달라는 분이 계신데, 절대 비싼 돈들여서 그러실필요 없습니다. 통증은 전문적인 부분마취로 충분히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발치하고 마취가 풀리면 많이 아픈가요?

사람마다 발치의 난이도나 수술방법이 다르고, 환자분들도 통증에대한 민감도가 다르기때문에 개인차가 크다는 표현이 적당할것 같습니다. 깊이 매복되어 있을수록 수술후 통증이 증가하지만,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면 참기 어려운 정도는 아닙니다. 이후에 통증이 무서워 발치를 미룬다면 나중에 더 큰 통증을 겪게 될수도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후 식사는 할 수 있나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다만 반대편으로 저작하는게 좋습니다. 발치후 2-3일 정도는 발치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것이 회복되는 속도를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오래씹는 딱딱한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기를 권유하고, 가급적 입안에 음식물이 많이 끼이는 음식이나 발치부위에 자극을 주는 뜨거운 음식은 잇몸이 아물고 발치부위가 가라앉을때까지 참아주세요.

발치 후 술이나 담배는 얼마동안 끊어야 하나요?

발치를 하는 과정은 엄밀히 말하면 우리몸에 상처를 내는 일입니다. 원칙적으로는 2주정도 끊어야 합니다 음주는 최소 3일정도는 끊으시는게 좋습니다. 흡연을 하면 혈관수축현상에 의한 수술부위 산소공급이 부족해져 상처치유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흡연을 하면 건성치조와(dry socket) 가능성이 높아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아픈부위를 흡연으로 달래지 마시고,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건강하게 치유하시길 바랍니다.

매복 사랑니 발치, 위험하지 않나요?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은 0%입니다. 출혈,통증,부종등의 증상은 다른 부위의 수술과 마찬가지로 흔히 일어나는 증상이고 없어지는 증상입니다 다만 매복사랑니 발치에서 가장 조심해야하는점은 윗턱 사랑니는 상악동 천공이 일어날수 있고, 아래턱사랑니는 하치조신경의 손상에의한 감각이상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 의한 안전한 발치상담이 필요합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은 얼마인가요? 발치시간은요?

대한민국은 사랑니 발치에 대한 모든 진료는 건강보험을 혜택을 받습니다. 엑스레이, ct촬영,발치,소독 전부 보험혜택이 적용됩니다 다만 매복정도나 난이도에 따라 조금씩 비용의 차이는 발생합니다. 발치시간은 단순발치는 1분을 넘지 않습니다. 주변골과 유착이 심하거나, 뿌리가 휘어있는 경우, 매복정도가 깊은경우에도 양치과에서는 30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의료기관명 : 양치과의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122 (성정동 441-11)
대표자 : 양을창 사업자등록번호 : 312-91-58155 전화번호 : 041-571-2275/2879
Copyright (C) 양치과. All rights reserved.